2024학년도
모집요강

학과활동

현장 전문가들의 지도로 현장 실무중심의 다이내믹한 교육을 경험하다!

크로스핏에 대하여... > 생활스포츠칼럼


학과활동 > 생활스포츠칼럼

생활스포츠칼럼

크로스핏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5-02-24 15:00
여러 종목의 운동을 섞어서 한다는 뜻의 크로스 트레이닝(cross training)과 신체의 활동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다. 1990년대 미국에서 경찰 특공대, 군인, 소방관 등의 훈련을 위해 고안되었으며, 우리나라에는 2009년부터 유행하기 시작했다.

프로그램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섞어 체력, 근력, 민첩성, 심폐지구력, 유연성, 속도, 균형감각, 정확성 등 전신을 발달시킬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고강도의 훈련을 통해 최단 시간에 최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자신의 체력에 맞게 운동 강도를 조절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국내에는 체계적으로 교육받은 크로스핏 강사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한때의 유행이라고 볼 수도 있는 크로스핏이지만, 충분한 매력이
있는 운동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쯤 도전해보고, 관련 공부를 해보면 어떨까요?
아마 생각하지 못했던 새로운 시장이 열리리라 생각합니다.

설날이 몇일전이었습니다.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봅시다.

본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경대학교 AI스포츠분석과

(38547) 경북 경산시 자인면 단북1길 65 대경대학교 메인 캠퍼스 AI스포츠분석과    전화 : 053-850-1276

Copyright ©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